악티 양아치들이 짖는 이유..

1. 두려움 


셀트리온 급등으로 인한 공매도 세력들의 두려움이 게시판에 그대로 투영되기 마련이죠. 
게시판에서 글질하는 양아치들은 그들 주인의 마음을 대변하고 있기에 시도 때도 없이 짖어댑니다. 


2. 공매도 보호 본능 


양아치들은 공매도가 성공할 때는 크게 짖지 않습니다. 
시실 양아치들은 공매도 세력을 지키기 위해 키워져 왔기 때문에 공매도 실패할 가능성이 커질수록 더 크게 짖습니다. 
셀트리온의 직접적인 호재(허쥬마 유럽 시판 승인)나 간접적인 호재(트룩시마, 허쥬마 미국 판매시인 테바 호재)에 가만히 있을 수가 없습니다. 
호재가 생길 때마다 매우 극렬하게 짖어댑니다. 공매도 보호 본능이 작동했거든요. 


3. 자기 확인 


양아치들은 대부분 스스로 살아 있음을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셀트리온 게시판에서 자기의 생존을 다른 양아치들에게 알려주고, 다른 양아치들로 하여금 생존 욕구를 자극하려는 겁니다. 


4. 리스크 알림 


양아치들이 셀트리온 호재 발생시마다 짖어대는 것은 다른 양아치들에게 공매도 리스크를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게시판 글질은 ‘호재가 아니다’로 일단 시작합니다. 
그게 먹히지 않으면 관련 없는 내용을 끌어다가 호재를 희석시키려고 애를 씁니다. 한미약품을 셀트리온과 엮으려는 것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이 또한 소용이 없게 되면, 마지막에는 게시판을 난장판으로 만들려고 발악합니다. 신규 투자자들이 게시판에 들어오는 것을 막으려는 것이겠죠. 


5. 분리 불안 


공매도 세력의 작전이 실패한 것으로 양아치들이 느낄 경우, 공매도 세력이 철수할지 모른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이때, 공매도 세력으로부터 자기만 버려졌다는 불안감에 빠지면 더욱 발악하게 되겠죠. 
공매도 세력과의 분리로 인한 불안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다른 양아치가 이런 식으로 글질을 하면, 부화뇌동해서 글질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결론] 이와 같이 악티 양아치들이 게시판에서 짖어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양아치들의 글이 갑자기 많아질 때는 셀트리온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 양아치들의 행동을 주시하면서 양아치 특유의 흐름을 파악하면, 향후 셀트리온의 변동을 예측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