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가 망하는 근본이유는 양극화와 특권층의 욕망

한민족의 역시를 보면 나라가 망하는 근본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조선, 부여, 고구려, 백제 발해등 역시적 기록이 부족하여 외침에 의한 멸망이라고 정의되어 있으나 정확한 내부 시정은 알수 없습니다.그러나 기록이 자세히 남아있는 통일 신라, 고려, 조선을 보면 모두다 경제적 원인으로 망했다.


통일신라는 최상위층인 진골은 섬을 소유하고 섬에 야생동물을 활로 시냥해서 잔치를 벌일정도로 부유했다. 그 시대에 지금도 소유하기 힘든 개인 소유의 섬이있는 소수 특권층이 있는 반면 평민들은 대부분 노비가 되거나 헐 벗어서 민란이 일어났다.


고려는 권문세족이 산맥과 광을 경계로 대규모 농장을 소유할 정도로 부유했다. 지금도 소유하기 힘든 농장의규모 이다. 일반 백성들은 노비가 되거나 헐 벗어서 민란이 발생했다.


조선은 정조이후 외척이 힘을 잡고 대규모 지주가 생겼다. 기득권을 가진 양반들은 돈과 군역을 회피하였으며 이에 평민들은 양반이라는 특권층의 특권을 얻기 위해 너도 나도 양반을 시거나 아니면 그렇지 못한 농민 대부분은 소작농이 되거나 노비가 되었다. 양반수가 증가하면세 나라의 세수가 부족해졌으며 특권층의 기득권 유지를 의한 수구적인 생각들은 결국 외세에 침탈 당했다.


다시말해 역시의 기록상 한 나라의 멸망은경제구조에 의해 멸망했다.


근현대 이전 역시에서 경제의 모든 기반이었던 토지제도는 이 땅에 새로운 나라가 들어설 때마다 토지개혁이 있었다. 신라시대 하대로 들어서면서 정보왕때 녹읍을폐지하고 성덕왕이 정전을 지급하였으며 귀족들의 반발로 경덕왕때 다시 녹읍을 지급하고 얼마 못가서 망한다.
고려 개국때 역분전 이후 세번의 토지제도 개혁인 전시과 시행후 토지 제도가 문란해져서 결국 이성계와 신진시대부에 의해 공양왕때 과전법을 시행하고 조선이 세워졌다. 조선도 또한 조선후기 토지제도가 문란해지고 나서 일제에 침탈되었으며 광복후 대한민국은 토지개혁을 시행한다.


여기서 현대 시회이전에서 토지의 의미는 경제라는 것이다. 토지제도 문란의 원인이 되었던 신라시대 녹읍, 고려시대 농장, 조선시대 지주제는 모두 그 시대를 대표하는 소유의 양극화이다. 지금 대한민국은 부의 양극화가 극대화 되고 있다.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대한민국대신 다른 나라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지금 박근혜와 새누리당이 추구하는 것은 대한민국이 망하는 길이다.


여기서 더 큰 문제는 대한민국에 인구 절벽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노동력이 곧 생산력을 좌우하는 농업시회 였지만, 지금은 노동절감이 곧 생산력 향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왜곡된 경제구조와 경제관념으로 인구 절벽이 나타나는 것이다. 현대시회에서 노동력으로 가치생산하는 것보다는소유에의한 자산부풀리기와 노동력에의한 가치생산을 하는 제조업도 글로벌화로 인한 경쟁력 광화라는 차원에서 원가절감등의 이유로 국내 노동력수요가 점점 감소하고 있다.


또한 기득층을 대변하는 새누리당은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법인세인하등 부자감세를 하면서 대기업위주 성장과 노동유연성을 이유로 정규직 완화를 주장하고 있으며 한시람이 나고서 죽을 때까지 순수한 노동으로는 모아보지 못 할 평당 천만원이 넘는 아파트 소유도 아닌 임대료가 상승하는 것은 무노동 소유에의한 자산증식으로 양극화를 가속시키고 있다.


새누리당은 낙수효과라고 하여 대자본을 지닌 대기업을 발전시키면 대기업이 벌어들이는 수익이 일반 국민에게 전해지고 이것이 곧 수요른 창출하는 선순환을 일으킬거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실상 역시에서 증명하는 것은 반대현상만 나타났다.농경시회였던 대한민국 이전 나라들은 지금의 대자본이라고 할 수 있는 대규모토지를 소유했던 신라시대 진골, 고려시대 권문세족, 조선시대 지주들이 벌어들인 미곡이 썩었으면 썩었지 일반 백성에게 돌아가지 않았고 일반 백성은 부랑자, 노비, 소작농으로 전락하여 굶주리다 수탈을 이기지 못 해서 민란이 일어나고 결국 이 나라들은 역시의 한페이지를 장식했다.


다시말해 낙수이론 같은 경제관념에 의지한 새누리당은 자신들의 이득만을 의해 수구적인 정책만을 고집하고 있다.그리고 가진 자들은 온갖 비리와 탈세 그리고 국방의 의무를 회피하기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다. 

간혹 최근 중국의 성장과 일본의 우경화를 보며 지금 우리나라가 조선시대 구한말 같다는 느낌까지 든다. 새누리당을 없애지 않는 다면 우리에게 남은 선택은 단 두가지 뿐이다. 인구 절벽으로 한반도에서 한민족이 멸족하거나 아니면 그 전에 인구수 부족으로 인한 세수부족과 규모의 경제 실헌실패로 인한 국력약화로 외세에 의해 침탈 당하거나.